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상상력을 자극하는 넷플릭스 미드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4:58

    과거에 비디오 대여점에 가지 않아도, 내가 괜찮은 영화 DVD를 우편으로 집까지 데려다 주는 "Netflix(넷플릭스)" 서비스를 America에서 아내의 목소리를 만났을 때는 정예기의 충격이었다. 그럭저럭 집에서 내가 원하는 영화 TV Show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획기적인 서비스 같았다. 아닌가, 그 뒤로 넷플릭스는 상상 이상 성장해서, 지금은 거의 America 사람들이 넷플릭스 계정의 하자신 정도 가지고 있을 정도가 되었다. 한편, 영화를 보는 비용으로 America에서는 대부분이 공개영화, 현재 진행중인 hot 하나의 TV Show까지 볼 수 있다니 정예기 훌륭한 서비스임에 틀림없다.요란 넷플릭스가 한국에 들어오다니 너무 흥분됐다. 그러나 실제로는 큰 기대는 하지 않는다. 여러 가지 규제 덕분에 재미있는 TV가 빠져 있는 것이 눈에 보였기 때문이다. 특히, 제가 America에서 자세히 보면, HBO 채널 TV Show는 거의 빠져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고 보니, 한국에 들어온 후 싼 가격 덕분에 계절에 맞지 않는 영화라도 보려고 넷플릭스에 가입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 물론 예상대로 대부분이 현재 방송되고 있는 쇼는 빠져 있었지만, 내가 몰랐던 다양한 쇼를 볼 수 있다는 즐거움에 푹 빠졌다. 이제 넷플릭스는 내 삶의 위협이 되고 있다. 잘못하면 "미드폐인"이 될수록 한번에 몰아서 몇시즌인가를 보게 되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이제 자제해서 일주일에 1개 이상 보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가끔 재미 있는 쇼를 만반의 준비를 하면 또 합니다.밤을 불태우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고 싶은 쇼는 "The Good Place"라는 TV Show입니다. 현재 Season 3까지 나쁘지 않아서 왔지만 이 그녀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소재가 매우 창의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스토리도 구성도 탄탄하다. 몰입감이 있는 그녀의 특징데 쿠로 1프지앙아의 에피소드가 마지막 나쁘지 않다 면, 이후 분이 너무 맘에 하는 등 특징이 전체 살아 있다.


    >


    사실 천국에 대해 진지하게 의견을 본 적이 없다. "미드"의 제목 "The Good Place"는 천국을 의미한다. 그런데 여기 반전 반전이 있다. 여기 도착한 여주인공은 사실 별로 나쁘지 않은 일을 한 적은 없지만 다른 사람에게 심하게 욕을 하던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그녀 자신도 좋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그다지 나쁘지 않은 일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정도면 하늘나라에 오래간만하다고 믿는다. 여기서부터 다양한 문재가 발행된다.


    >


    완벽해야 하는 천국이 문제가 생긴 것이다. 그리고 이른바 그녀가 속한 천국의 마을 시장이 뭔가 시스템에 문제가 있고 1어 그와잉지스토리알 1이 1오그와잉소 같다라는 식의 암시를 준다. 최근 그녀는 나쁘지 않기 위해,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고 믿고 지옥에는 가지 않도록 여러 문제를 일으킨다. 그런데 이 드라마의 반전은 그녀가 지옥으로 향하려 하지 않고 더 큰 그림(?)이 숨어 있다. 계속해서 상상력을 자극하는 미드 "사실관계를 채우고 재미있는 드라마도 좋지만," 과인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드라마를 매우 좋아한다. 실제 마케터로서 Creative Director 역할을 하면서 상상력은 매우 중요한 재산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 드라마의 에피소드를 한편 보고 나서 과인이라면 자신의 실무에 필요한 아이디어도 우연히 떠오른다.


    가끔 주위 사람들이 미드로 영어 공부하기 좋은 드라마를 추천해 달라고 합니다. 그럼, 과인은 자신에게 재미있는 드라마를 찾을 것을 권합니다. 억지로 듣다보면 영어 자체가 재미가 없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재미있게 삽입되는 드라마를 발견하면, 아무래도 알아듣고 싶어진다. "All you have to do is to turn off the subtitle! "지금 당신이 해야할 첫번째 일은 자막 끄고 보기만 하면 돼" 영어듣기도 습관입니다. 자세히 듣다보면 자연스럽게 한두개씩 들리기 시작합니다. 모르는 단어에 집착하고 스토리로 문맥을 읽으면 된다. 전후 정세를 보면 단어를 몰라도 이해할 수 있는 항목이 있다. 물론, 정말 힘들다면 자막을 달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드라마 자체에 몰입하지 않으면 듣는 사람이 될 리가 없다!


    >


    천국과 지옥에 대한 것입니다.편향된 시각을 무너뜨리는 미드 "The Good Place"를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