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결절 원인과 증상, 치료까지 알아보아요!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7:20

    갑상선 결절의 원인과 증상 치료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갑상선 결절은 갑상선 세포가 자라서 자기 갑상선 안에 덩어리를 형성하는 것을 이 스토리에서 가장 흔한 내분비 질환의 결함입니다. 자신이 증가함으로써 발생도가 증가하고 남자보다는 여성이 3배 가량 많이 발생할 것으로 알료죠잇습니다. 갑상선 결절은 양성 종양이지만, 자주 악성 종양(암)으로 판명되기도 할 것이다. 그러나 갑상선 결절 중 암으로 판명되는 비율은 5%미만에 많지 않습니다.갑상선은 목에 튕겨 나와 자기 온(。) 부분 아래에 자기 코 모양의 기관에 갑상선성 호르몬을 분비한다. 갑상선 호르몬은 인체의 전체 대사 과정의 속도를 조절해 모든 기관의 기능을 적절히 유지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다.


    갑상선 결절의 원인과 증상


    >


    우선 갑상선 결절의 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대표적인 원인으로 과증식성 결절, 콜로이드 결절, 염증성 결절, 낭성 결절, 종양성 결절이 있습니다. - 과증식성 결절: 요오드 결핍 등 갑상선 세포의 증식을 유도하는 다양한 환경인제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로이드 결절: 갑상선 세포에서 만들어 내는 액체 성분인 콜로이드가 축적되어 생기는 결절입니다. - 갑상선염성 결절: 림프구성 갑상선염이 결절의 형태로 성장하여 생기는 결절입니다.- 낭성결절: 기존의 결절이 괴사 및 변성을 하나로 하여 발생하는 결절입니다.- 종양성 결절: 갑상선암이 포함되어 있는 결절로 여러 유전자 변이가 원인입니다.갑상선 결절의 원인을 조사했기 때문에 가장 최근의 증상을 조사할 차례입니다. 갑상선 결절의 증상은 거의 느끼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결절이 늘어나는 속도가 빠르지 않고 대부분 악성종양이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드물게 목에 통증이 달린 소리의 식물이 삼키기 어렵다 한 뒤 곤란 증상, 호흡 곤란, 목 sound변성 등을 1개 잡아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몇 개 안에 통증을 수반하면서 갑자기 결절이 커지는 경우는 결절 내에서 출혈성 괴사가 도대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을 느끼면 즉시 내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갑상선 결절, 어떤 검사로 진단을 할 수 있습니까?


    >


    1)혈액검사의 대부분의 갑상선 결절 환자는 갑상선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있으나, 드물게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어 혈액검사를 실시합니다.2)갑상선의 초소 리파 갑상선의 초소 리파 검사는 결절의 크기와 특성을 정확히 알 수 있어 많이 쓰이는 검사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속이 빈 물집이나 덩어리로 되어 있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고 악성종양을 시사하는 소견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3)미세침 흡입 세포 검사 최근 껌 산성 결절 감별 진단에 많이 이용되는 검사입니다. 매우 작은 주사 바 한 씨를 이용 칠로 외부에서 넣고 1개 정량의 세포를 채취한 뒤 분휘한 세포를 검사 칠로 양성, 악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세포의 하나만 채취하는 방법으로, 한 번의 검사분이 충분히 채취되지 않은 상태라면 반복해서 채취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우시겠지만 정확한 검사 방법입니다. 별도의 마취는 하지 않고 시술 후 15분 정도 안정을 취하면서 지혈해야 합니다.


    갑상선 결절을 어떻게 치료합니까?


    >


    악성이 아닌 양성으로 결정되면 수술로 제거하는 비결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교은그와그와은츄왈을 통해서 6개월에서 1년마다 진찰과 초소 초음파 검사를 하고 변화를 지켜봐야 하는데 그 결과, 결절의 크기가 더 커지거나 악성으로 의심이 되는 결절이 발견되면 다시 천자 흡인 세포징 검사를 받아 봐야 합니다. 드물게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동반한 경우는 갑상선 호르몬을 조절하기 위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