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남 고흥 (하나.우주편) 과인로 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인공위성 우주 발사전망대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7:31

    올여름도 조금, 거의 끝나가는 8월의 끝. 전라남도에 위치한 고흥거기에 있는 나쁘게도 우주센터를 방문하게 되었다."야호~!"놀러 갔어요~


    >


    직접 우주과학관은 산길을 따라 꽤 들어가는데 가는 길에 조형물이 방문을 환영하듯 눈에 띈다.산길따라 겨우~ 홀로 우주과학관 도착!


    >


    크고 넓은 건물이 우주과학관과 돔 영상관으로 연결되어 있다.비가 와서 그런지 날씨가 흐리지만 우린 꿋꿋하게..이런날에 사람이 없어서 나쁘지 않아~ 하고 위로하며 차분한 마음으로 구경을 했다.


    >


    우주에 관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 교육장이어서인지 가족 단위로 놀러오거나 단체로 학생 견학으로 많이 찾는 것 같았다.이날도 비가 왔지만 단체로 놀러 온 학생들이 있었다.


    >


    건물 앞에는 넓은 공원이 있고 우주발사체 모형이 크게 세워져 있다.이곳을 구경하면 우리 과인라가 과학적으로 발전한 선진국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다.​ 입장료는 성지 낭유헹 준 3천원 정도였던 것 같다.영상관 관람료는 따로 있지만 과학관만 구경하기로 했어요.


    >


    1층 내부에 들어서자 우리 과의 라 우주 과학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다.


    >


    발사체, 내부구조, 로켓부분품, 우주선 조종실 모형


    >


    >


    최근까지 우리 나라의 국가에 떨어진 총 4점의 운석'댁은 어디에서 무얼 했니?'


    >


    >


    재미있는 단독 그램으로 아이들이 더 즐겁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지루할 틈이 없는 우주과학관의 센스 있는 사진존~♬우주복과 우주를 배경으로 사진존이 설치돼 배경을 바꿀 수도 있다.지정된 곳에 서면 자신의 얼굴이 화면의 우주복에 본인의 자신인 고사진을 찍은 뒤 메일로 전송할 수도 있다.


    >


    근데 받은 메일 한통에 없어서 스팸메일 한통이 있어서 못찾을뻔 했던거~!


    메일로 보내셔도 없으시다면? 스팸메일함도 찾아보세요


    >


    평소 우주나 인공위성 등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던 저에게는 이곳의 모든 것이 신기했습니다.


    >


    3D입체 영상관이 있고 입구 옆에는 3D전용 안경도 갖추고 있다.스마트 폰 카메라에도 3D안경을 씌우고 오면 나쁘지 않다.보고 잠깐 앉아서 쉴 수 있는 도서 휴게실까지~! 아이들과 함께 오면 정스토리가 좋을 것 같다.


    >


    이곳은 2층~!입장권을 구입하면 1~2층까지 구경할 수 있다.돔 영상관은 입장권을 구입하지 않아 들어가지 않았다.


    >


    우주 태양계에 있는 행성의 종류를 확인하거나


    >


    우주에도 쓰레기가 많이 날린다는 사실도 안다.쓰레기 대란은 영토에도 바다에도 우주에도 넘치고 있다


    >


    우주에서의 생할과 우주복, 인공위성에 관한 정보.


    >


    무중력상태인 우주에서는 누운다는 개념이 없어.목욕도 하고 운동도 할 줄 알다니... 놀라운 일이다.


    >


    우주로부터 인간을 보호하는 필수품, 우주복~!


    >


    허공에 떠있는 우주복 모형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난 왜 무섭지?


    >


    우주에도 정거장이 있었어! 우주 정거장에서 생활하면서 점검이나 관측을 하고 있다고...


    >


    우주 정거장 안에는 우주 식량이나 목욕탕, 취침실등의 정보가 있다.


    >


    인공위성이 지구를 내려다보는 광경을 실감나게 보여주는 위성영상관! 이곳에서는 인공위성의 눈이 촬영한 지구의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가보지 못한 백두산과 해외의 유명 명소도 볼 수 있었다.


    >


    >


    여러가지 일을 하고 있는 의선이여~ 고마워요! 그리고 화성탐사로봇 '오퍼튜니티'


    >


    우주에서 충실히 임한 이담을 수행하고 있는 화성탐사로봇입니다.~♪


    >



    >


    윤리는 우주에도 있다! 읽어보면 모두 맞는 이야기입니다.


    2층 천장에 몰두하고 있다'호버만의구'쵸소움에는 단순한 조형물이라고만 생각했다.움직이는 1은 몰랐다.


    >


    >


    이름표 밑에 발판이 있어서 무심결에 발걸음을 옮겼더니 공이 점점 본인에게 다가와서 깜짝 놀랐다.


    호버먼의 입을 구경하고 다시 첫 층 출입구로 내려왔다.


    >


    우리 봉잉라 인공 위성에 대한 정보나 한국, 본인들이 개발한 75톤 급 엔진~!


    >


    엔진은 대형이고 로봇처럼 생겼다.


    >


    그 옆에는 우주복 사진존이 있다.우주복 그림 뒤에 서서 얼굴을 탁 내밀고 탁탁!


    >


    처녀리를 찾은 이들에게는 정예기의 신기하고 신기하고 과학발전에 감탄했던 곳!이제 우주과학관을 내가 된 이후 장소로 이동해 볼까?


    >


    이 장소는 어디야?


    같은 고흥에 위치한 우주발사전망대~! 우주과학관에 오면 우주발사전망대까지 가봐야 하지 않을까?


    >


    >


    발사 전망대는 꼭대기 층인 7층이었다 카쟈은 볼 쓰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7층까지 올라간 뒤 다시 계단에서 1층까지 내려오고 봤다.


    >


    7층에는 전망대 듯 벽이 유리로 되어 있고 사방을 잘 바라볼 수 있지만 무엇인가 어지럽고 이상하고 보면 조금씩 회전했다.그리고 '회전전망대'구나!


    이곳은 카페로 가만히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아래 풍경을 바라봐도 멋있을 것 같다. 앉아 있어도 천천히 한 바퀴 돌 거야


    >


    7층에서 계단으로 내려오다 보면, 야외 전망대와 망원경도 있다.


    >


    계단에서 바라본 전망대 입구 풍경.어라? 화단은 우리 나쁘지 않은 지도 모양으로 꾸며놨네.


    >


    여기는 몇 층이지? 첫~2층?쉴 수 있는 도서의 휴게실이 있었는데..이쪽에 큰개 동상이 있어 뭔가 하고 안내문을 읽어보니


    >


    네~~!



    >


    전망대 1층 출입구 옆에는 남 욜 해돋이 해수욕장에 가는 길이 바로 이어지고 있다.이렇게 계단을 내려가면 해수욕장이래! 우리는 해수욕을 할만한 장비나 복장은 아니지만 구경만 하는걸로 만족~


    >


    우주발사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남열일출해수욕장 풍경!


    너무이쁘고멋있어요


    >


    근처에는 용바위, 사자바위 등.... 가볼만한 곳이 많은 것 같다.산과 바다가 아름답게 어우러져 절묘한 자연의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고흥. 이곳에는 우주와도 가까워질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자연과 우주 두 정보를 눈에 쏙~담아갈 수 있는 매력적인 곳.​ 고흥의 명소를 다 둘러보려면 2박 3일은 해야 할 것 같다.우리집에 있는 장비는 장화와 우산뿐..이날 바다도 간단하게 보고 왔는데 너희들 모두 재밌게 구경하고 왔대. 맨 존!


    또 오고 싶다~ 고흥편~ 하나부(우주편)였습니다.​액 흥방 2부(바다 편)는 다움글에서~☆


    댓글

Designed by Tistory.